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방법 - 매드타임스 20230711 > Ad&Tech

자료실

AD & Tech
자료실 AD & Tech

AD & Tech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방법 - 매드타임스 20230711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404회 작성일 23-07-13 09:42

본문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의사 결정을 강화하는 방법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마케터가 마케팅 활동을 전략적으로 수행하려면 오디언스를 알아야 하고, 데이터를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고,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하며, 데이터를 실험해 볼 수 있어야 한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측정하는 데 신중하고 전략적으로 접근하지 않으면 마케팅 의사 결정 과정을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없다. 

Zonte Hou는 전략적 측정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측정된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하기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5가지 사항에 대해 컨빈스 앤 컨버트에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1. 9가지 유형의 오디언스 데이터로 노력의 근거 마련하기

SmarterHQ는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의 72%가 이제 개인화되고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에만 참여한다고 답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비즈니스 구매자들 사이에서는 이 문제가 더욱 심각하며, "82%가 ..............................

2. 데이터 통합

Ascend2의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설문조사에 따르면, 마케터의 71%가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다소 또는 매우 복잡하다고 답했다. 또한 많은 기업에서 데이터 통합 프로세스가 번거롭고 너무 .................................

3. 데이터 품질에 투자하기

메일 오발송 등과 같은 인적 오류는 브랜드를 어리석게 보이게 하고 신뢰를 훼손하기 때문에 평판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데이터 품질이 높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정기적으로 데이터 ...........................


4. AI 및 머신 러닝 활용

찰스 두히그는 2012년 뉴욕 타임스 기사에서 Target의 데이터 과학 팀이 어떻게 고객이 명시적으로 아기와 관련된 구매를 하기 전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을 파악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밝혔다. 당시에는 끈기와 수많은 실험을 통해 이 작업을 수행했지만, 오늘날에는 Optimizely 또는 Persado와 같은 AI 증강 도구를 사용하면 고객 집단을 식별하고, 리타기팅하고, 알려진 ...............................


5. 가설 테스트

데이터는 정적이어서는 안 된다.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학습하려면 가설을 세우고 테스트를 설정하여 무엇이 사실이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마케팅 팀은 테스트를 하기 싫은 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테스트할 수 ...................


Hou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리려면 궁극적으로 목표와 연관된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이러한 데이터는 반드시 팔로워 수나 구독자 수와 같은 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그보다는 고객의 각 단계에서 참여와 전환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총체적인 롤업일 수 있다고 한다. 콘텐츠의 개별적인 수치나 성과에서 명확성을 찾기보다는 전반적인 성과와 마케팅 개발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식에서 변화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