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가지 흔한 웹사이트 디자인 실수 - 매드타임스 2023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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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가지 흔한 웹사이트 디자인 실수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웹사이트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면, 아마도 디자인의 문제가 상당수일 것이다. Studio 1 Design은 피해야 할 웹사이트 디자인 실수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공유했다.
#1 구식 룩앤필
웹사이트는 타깃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가 몇 년 동안 ............................................................
#2: 가치를 먼저 제시하지 않음
방문자의 97%는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다. 사람들이 방금 웹사이트를 발견했다면 ............................................................
#3: 리드 마그넷 없음
웹사이트 방문자의 70%는 재방문하지 않는다. 따라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참여할 이유를 제공해야 한다. 방문자가 관심을 갖는 것은 '자신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지'뿐으로 방문자가 여러분을 알고, 좋아하고, 신뢰해야 할 ............................................................
#4: 마케팅 퍼널이 없음
리드 마그넷을 확보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아직 구매할 준비가 되지 않은 냉담한 잠재 고객을 ............................................................ .
#5: '감사합니다' 페이지 제안 없음
누군가가 무료 리드 마그넷을 선택하면 대부분의 기업은 '무료 전자책을 다운로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페이지로 고객을 보낸다. 그러나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잠재적으로 ............................................................
#6: 충분한 사회적 증거를 보여주지 않음
사회적 증거는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행동을 취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가장 강력한 심리적 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웹사이트의 주장에 회의적이며, 그 주장이 사실인지 ............................................................ .
#7: 권위를 표시하지 않음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신뢰하므로 틈새 시장의 전문가임을 증명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
#8: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음
사람들은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잠재 고객의 상황 ............................................................ .
#9: 끔찍한 카피라이팅
주인공은 고객이다. 비즈니스가 가이드이므로 카피라이팅에 이를 반영해야 한다. 중소기업 소유주가 카피를 ............................................................
#10: 'CTA'를 찾기가 어려움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CTA)을 통해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다음에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명확하게 안내해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CTA를 통해 방문자가 전환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
#11: 탐색하기 쉽지 않음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의 탐색 방식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숙한 방식과 너무 다르면 방문자가 ............................................................
#12: 디자인 요소의 계층 구조 없음
웹사이트 페이지 상단부터 하단까지 각 섹션은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방문자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유도할 수 있을 만큼 ............................................................
#13: 스톡 이미지가 너무 많음
많은 비즈니스가 싸구려 스톡 사진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촌스럽고 진부하게 만든다. 가능한 비즈니스 고유의 ............................................................
#14: 이미지 슬라이더 사용
슬라이더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는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흥미로운 방법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전환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높다. ▲ 눈은 움직임에 반응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 ............................................................
#15: 시차 효과가 너무 많음
'이미지 슬라이더'와 비슷한 이유로 시차 효과는 보기에 좋을 수 있지만 산만하고 과도하게 사용하면 전환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움직이는 효과를 최소한으로 ............................................................
#16: 검색창 없음
검색창의 역할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제품이나 콘텐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검색 기능이 ............................................................ .
#17: 누수 지점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때는 사람들이 불필요하게 사이트 밖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웹사이트에 ............................................................
#18: 소셜 상호 작용 없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고 방송하는 경우 웹 사이트 방문자가 웹 페이지에서 ............................................................
#19: 연락처 정보를 찾기 어려움
얼마나 많은 웹사이트가 방문자가 연락하기 어렵게 만드는지 놀라울 정도이다. 어떤 웹사이트는 ............................................................
#20: No custom 404 page
대부분의 404 페이지에는 단순히 찾고 있는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사람들이 ............................................................
#21: 모바일용으로 설계되지 않음
구글이 데스크톱 버전보다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웹사이트 순위를 매긴다고 발표했으므로 모바일 기기에서 ............................................................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postnow.co.kr/bbs/write.php?bo_table=ad_tech>
출처 : 매드타임스(MADTimes)(http://www.madtimes.org)
#1 구식 룩앤필
웹사이트는 타깃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가 몇 년 동안 ............................................................
#2: 가치를 먼저 제시하지 않음
방문자의 97%는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다. 사람들이 방금 웹사이트를 발견했다면 ............................................................
#3: 리드 마그넷 없음
웹사이트 방문자의 70%는 재방문하지 않는다. 따라서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참여할 이유를 제공해야 한다. 방문자가 관심을 갖는 것은 '자신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지'뿐으로 방문자가 여러분을 알고, 좋아하고, 신뢰해야 할 ............................................................
#4: 마케팅 퍼널이 없음
리드 마그넷을 확보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아직 구매할 준비가 되지 않은 냉담한 잠재 고객을 ............................................................ .
#5: '감사합니다' 페이지 제안 없음
누군가가 무료 리드 마그넷을 선택하면 대부분의 기업은 '무료 전자책을 다운로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간단한 페이지로 고객을 보낸다. 그러나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잠재적으로 ............................................................
#6: 충분한 사회적 증거를 보여주지 않음
사회적 증거는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행동을 취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가장 강력한 심리적 요소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웹사이트의 주장에 회의적이며, 그 주장이 사실인지 ............................................................ .
#7: 권위를 표시하지 않음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를 신뢰하므로 틈새 시장의 전문가임을 증명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
#8: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음
사람들은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을 좋아하므로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잠재 고객의 상황 ............................................................ .
#9: 끔찍한 카피라이팅
주인공은 고객이다. 비즈니스가 가이드이므로 카피라이팅에 이를 반영해야 한다. 중소기업 소유주가 카피를 ............................................................
#10: 'CTA'를 찾기가 어려움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CTA)을 통해 방문자가 웹사이트에서 다음에 무엇을 하길 원하는지 명확하게 안내해야 한다. 이상적으로는 CTA를 통해 방문자가 전환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고 ............................................................
#11: 탐색하기 쉽지 않음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웹사이트의 탐색 방식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숙한 방식과 너무 다르면 방문자가 ............................................................
#12: 디자인 요소의 계층 구조 없음
웹사이트 페이지 상단부터 하단까지 각 섹션은 이해하기 쉬워야 하며, 방문자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유도할 수 있을 만큼 ............................................................
#13: 스톡 이미지가 너무 많음
많은 비즈니스가 싸구려 스톡 사진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촌스럽고 진부하게 만든다. 가능한 비즈니스 고유의 ............................................................
#14: 이미지 슬라이더 사용
슬라이더에서 움직이는 이미지는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흥미로운 방법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전환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높다. ▲ 눈은 움직임에 반응하기 때문에 중요한 내용, ............................................................
#15: 시차 효과가 너무 많음
'이미지 슬라이더'와 비슷한 이유로 시차 효과는 보기에 좋을 수 있지만 산만하고 과도하게 사용하면 전환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움직이는 효과를 최소한으로 ............................................................
#16: 검색창 없음
검색창의 역할은 방문자가 웹사이트의 제품이나 콘텐츠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검색 기능이 ............................................................ .
#17: 누수 지점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할 때는 사람들이 불필요하게 사이트 밖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웹사이트에 ............................................................
#18: 소셜 상호 작용 없음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홍보하고 방송하는 경우 웹 사이트 방문자가 웹 페이지에서 ............................................................
#19: 연락처 정보를 찾기 어려움
얼마나 많은 웹사이트가 방문자가 연락하기 어렵게 만드는지 놀라울 정도이다. 어떤 웹사이트는 ............................................................
#20: No custom 404 page
대부분의 404 페이지에는 단순히 찾고 있는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사람들이 ............................................................
#21: 모바일용으로 설계되지 않음
구글이 데스크톱 버전보다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웹사이트 순위를 매긴다고 발표했으므로 모바일 기기에서 ............................................................
*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postnow.co.kr/bbs/write.php?bo_table=ad_tech>
출처 : 매드타임스(MADTimes)(http://www.madtimes.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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